현재위치 > 사업계획업계획                                                                                                                         후원신청하기 > 자료실

      
 





  

1. 정기사업

 

(1) 장학사업(어린이 결연 사업)

 

방과후 공부방과 교회에서 추천받은 어린이 30여 명에게 학용품과 장학금 명목으로 매월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 사업은 가난한 어린이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 이들 중에는 성적 우수자도 여러 명이 된다.

 

 

2. 지정사업

 

(1) 딴린교회 운영비 지원

 

(2) 양곤제일교회 지원

 

양곤제일교회는 싸이클론 나르기스로 고아가 된 어린이 12명을 양육하고 있다. 현재 이들의 연령은 3세-15세고, 학령기 어린이들은 모두 학교에 다니고 있다.

세무송교회는 공단 노동자들이 많이 출석하고 있는데, 유치원을 열어 이들의 자녀들 18명-20명을 보육하고 있다. 주로 미얀마어, 산수, 노래와 율동, 미술을 가르치고 있다.

한남제일교회가 운영비를 지원하고 있다.

 

(3) 아웅산문화센터 운영 사업

 

양곤에서 2008년 개원한 아웅산문화센타는 마을회관이나 지역선교센타로 이용되고 있다. 현재 주력하는 사업은 도서관으로, 최근 도서를 신간으로 많이 교체해서, 도서를 빌리러 오는 주민들이 더 많아졌다. 이용 연령층은 중고등학생들, 청년들, 그리고 젊은 주부들이다. 문화센터는 동 주민들의 대소사 모임 장소로, 동사무소를 비롯한 각종 관공서들의 회의 장소로 이용되고 있다. 2층은 지방 목회자들의 숙소로 사용하고 있다. 낡은 컴퓨터를 교체하면 다시 컴퓨터반을 열 예정이다.

서울 안동교회에서 건축하고, 운영비를 지원하고 있다. 2013년부터는 시온성교회도 운영비를 지원하고 있다.

 

(4) 총회학사 운영 사업

 

2009년부터 우리 교단 총회 학사를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방과후 공부방으로 이용하는데, 현재 30명의 어린이들이 공부하고 있다. 방학에는 40명-45명으로 늘어나고 있다. 공부방 어린이들이 학교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다. 그래서 마을 어린이들이 줄을 서 대기하고 있다. 좀 더 큰 교실을 지어야 할 형편이다. 주일에는 15명의 어린이들이 예배를 드리고 있다.

서소문교회가 운영비를 지원하고 있다.

 

 


 

서울 종로구 연지동 136-46 한국기독교회관 605호 / 전화 02-764-2068 / 팩스 02-764-2069 / ksmsa@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