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사업계획업계획                                                                                                                         후원신청하기 > 자료실

      
 





  

1. 정기사업

 

(1) 문해교육

 

캄보디아는 크메르 루즈 통치와 대량학살의 결과로 나라를 이끌 지도력이 부족하며 많은 사람들이 문맹 상태로 살고 있다.  실질적으로 캄보디아 오지 지역 주민들은 읽거나 쓰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이로 인해 많은 불이익을 당하게 될 때가 있다.

본회는 1999년부터 정규교육을 받지 못한 도시빈민 주민들에게 읽기, 쓰기 교육을 하여 그들이 자신의 법적, 경제

적, 인간적 기본 권리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하고 있다.

 문해교실 수료생 모두는 그들의 생애 첫 책 선물로 신약성서를 받는다.

 

(2) 롱웽유치원 운영

 

48명의 원아를 키우고 있다. 월요일~금요일 아침마다 원아들에게 쌀죽을 제공하고 있다.

 

2. 지정사업

 

(1) 끄로다스마을 개발사업

 

끄로다스마을 센터(깜뽕짬주 소재)의 건립과 이후 각종 프로그램 운영은 전액 신도교회가 지원하고 있다.

 

1) 방과후 공부방

2) 유치반

3) 끄로다스교회 지원

 

(2) 식량지원 사업

 

끄로다스 유치원생들에게 월요일~금요일까지 매일아침 영양쌀죽을 제공하고 있다.

 

(3) 벙레앙청소년센터

 

2004년에 개원한 벙레앙청소년센터는 빈민지역인 벙레앙지역 청소년을 위한 교육기관이다. 경주제일교회에서 운영비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76명이 청소년들이 방과후 공부방 3개 반, 컴퓨터 2개 반에서 영어와 컴퓨터를 배우고 있다. 주말에는 영어성경반이 진행된다. 주일에는 청소년들이 예배를 드리고 있다.

  빈민 청소년을 위해서 2008년부터 장학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현재는 10명이 받고 있다. 장학생 1명은 현재 태국에서 공부하고 있다.

  청소년센터 출신 가운데는 현재 뚤썽까에마을 방과후 공부방 교사, 롱웽교회 주일학교 교사로 일하거나 프놈펜기독교연합봉사관에서 아르바이트하는 학생들도 있다.

  그간 청소년센터는 우리 회 캄보디아 스탭의 집에서 시작하여 두 번 이전을 했다. 임대로 인한 제약과 협소한 공간 때문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하지 못하고 있어 자체 건물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

  청소년센터가 자체 건물을 갖게 되면, 청소년문화센터로, 지방 학생을 위한 학사로 운영하려고 한다.

 

(4) 조이의료센터

 

 조이의료센터의 월 평균 운영에 필요한 비용(약품비+의료팀사례+차량+기타)은 평균 약 1,300$ 정도이다. 일심교회가 지원해주는 900$(100만원)과 프놈펜기독교연합봉사관 지원비 400$을 합한 재정으로 운영하는 모양을 유지해 가고 다.  늘어날 약품을 확보하기 위해서 현장을 찾아 봉사할 한국교회 내의 의료선교회와 협력을 강화하면서 다양한 있 채널을 통해 필요한 약품 양을 충당하고 있다. 또한 프놈펜 기독교 연합봉사관 내에 약품 보관 관리 창고를 설치하여 지원하고 있다.

 

진료진행은 매주 토요일 오전, 오후 조이센터가 소재한 롱웽 마을을 중심으로 해당 쁘렉꺼이 면에 속한 7개 마을로 제한하면서, 적정 진료 환자수를 조정하고 있다. 현재 매회 6-70명, 월 평균 250-300명을 적정 인원으로 생각하고 진료하고 있으며, 환자 대기 시간을 이용해서 환자 및 보호자인 주민들에게 다양한 보건 위생계몽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향후 치과 진료를 위한 기본 시설이 기증되고, 그를 위한 운영 지원비가 확보되면 매주 또는 격주로 치과 진료를 별도로 실시 할 예정이다. 현재 조이센터는 일반 진료실 2개, 치과진료실(예정) 1개, 약품 보관 및 조제실 1개, 일반 사무실 1개, 다용도실 1개실이 마련되어 있다.

 

(5) 식수(망고나무) 사업

 

(6) 또압스다익 마을

 

깜뽓주 또압쓰다익마을센터는 2014년 6월 10일에 준공되었다. 주간에는 방과후공부방으로 운영되는데 55명이 어린이들이 배우고 있고, 주일에는 또압쓰다익마을 교회 예배당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 센터는 외평교회(최재국 목사), 이태순 권사, 그리고 한아봉사회의 지원으로 건축되었고, 우물은 도림교회(정명철 목사)가 지원했고, 추가 부지는 일심교회(백준호 목사), 목도중앙교회(방승필 목사)와 충청노회세계선교부가 지원했다.

 

3. 특별사업

 

 (1) 캄보디아 성서기증사업

 

1999년부터 캄보디아 현장에서 한아봉사회 문해교육사업을 진행해오면서 졸업식에서 글씨를 스스로 읽을 수 있게 된 문해자들에게 인생의 첫 번째 책으로 성경(신약) 성경을 졸업선물로 전해 왔다. 그러면서 알게 된 사실은 글씨를 읽을 수 있는 이들 가운데 많은 이들이 빈곤과 너무 먼 거리에 거주하는 등의 이유로 성경을 구할 수 없는 형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2012년 9월 1일부터 프놈펜기독교연합봉사관 내에서 캄보디아성서공회 배포센터를 직영하기 시작하면서 우선 이러한 형편에 있는 캄보디아 오지 또는 도시 빈민 기독교인들에게 성경을 지원하는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2013년 한해 우리 회는 한국 교회의 지원으로 캄보디아성서 720권을 빈민지역과 오지의 믿는 형제들에게 기증하였다. 매년 1,000권을 기증할 사업 계획을 가지고 있다.

 

(2) 어린이 도서출판

 

‘망고출판사’는 캄보디아 어린이를 위한 도서를 발간하려는 목적으로 세운 출판사이다. 이 출판사는 정릉교회, 우리 회, 성문밖교회 등 여러 기관과 개인들의 후원으로 하고있다..

 

지금까지 주로 번역과 출판에만 전력했었는데,  앞으로는 보급에도  신경을 쓸 예정이다.

 

무상기증과 실비판매를 할 지역 고아원이나 학교, 오지에서 일하는 단체 등의 협력을 통하여 보급하는 것과 다양한 경로를 통한 판매유통망 또한 확보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서울 종로구 연지동 136-46 한국기독교회관 605호 / 전화 02-764-2068 / 팩스 02-764-2069 / ksmsa@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