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라오스                                                                                                                                              후원신청하기 > 자료실

   
 



  

1. 정기사업

 

(1) 코디네이터 활동비를 지원한다.

 

2. 지정사업

 

(1) 쌩싸이센터(SENGXAI CENTER)

 

쌩싸이센터는 수도 비엔티엔에서 동남쪽으로 30km 떨어진 랃쿠와이 마을에서 2012년 개원하였다. 이 센터는 쌩싸이학교 사역, 희망도서관 사역, 장학 사역, 그리고 어린이 캠프 사업을 하고 있다.

영광교회가 운영비를 지원하고 있다.

 

1) 쌩싸이학교 사업(SENGXAI School)

 

쌩사이학교는 ‘사람, 마음, 생활의 건강한 성장’이라는 슬로건 아래 2012년에 개교한 비정규 과정 교육기관이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주간 영어교실과 방과후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전인적 교육의 모델을 이루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하고 있다. 이곳에서 교육받은 어린이와 청소년이 보다 건전하고 소망을 담은 삶을 이루어 장차 건강한 시민사회의 토대를 만들어가게 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가) 어린이 영어교실(SENGXAI Kids English)

나) 청소년 영어교실(SENGXAI English Park)

다) 컴퓨터 센터(SENGXAI Com-Center)

라) 주말학교(SENGXAI Saturday Class)

 

2) 희망도서관 사업(Library of Dream)

지난 2008년 영광교회의 후원으로 시작된 사역으로서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라오스어, 영어 도서를 보급하여 새로운 학습의 장을 여는데 목표를 삼고 있는데, 현재 툴라콤 지역에 3곳, 쌩싸이센터 지역에 9곳의 도서관을 설립하였다. 도서관 1호당 설립 비용은 한화 150만원으로 지역 학교에서 공간을 제공하고 쎈터는 컨텐츠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역을 진행하고 있다. 이곳이 훗날 주일학교의 기반이 될 것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토대를 닦고 있다.

 

3) 장학 사업(Share Love)

지역의 인재를 발굴하여 자신들의 미래를 바른 삶의 모습으로 일구어 가는 과정을 함께 공유하며 돕는 데에 목적을 두고 영광교회의 후원 아래 2013년 9월부터 시작하게 된 사역이다. 지역인재개발을 목표로 이들이 성장하여 쌩싸이 학교와 사역에 귀한 동역자로서의 인적 인프라를 이룰 것이다.

 

4) 어린이 캠프(Camp Love 2013)

도심지의 청소년과 달리 문화적 혜택에서 소외되어 있는 변두리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예체능 과목을 프로그램화하여 단기 사역팀과 협력하여 2012년부터 시작한 사역이다. 작년도 1개 학교에서 시작하여 올해는 4개 학교로 확대하였다. 캠프의 주 스텝은 단기사역팀, 보조 스텝은 현지 학교 교사들로 이루어져 진행한다. 필요시에는 현지인 자원봉사자도 지원받아 함께 하고 있다. 이 어린이 캠프 사역이 성장하면 현지 공동체와 협력하여 캠프를 유치하는 비전을 품고 이 사업을 시작하였다.

 

3. 특별사업

 

(1) 지역 개발 사업 / 학교개축과 마을개발, 단기봉사활동 등을 실시한다.

 

 


 

 

 

 

|  서울 종로구 연지동 136-46 한국기독교회관 605호 / 전화 02-764-2068 / 팩스 02-764-2069 / ksmsa@chollian.net